본문 바로가기
쉽고 맛있는 음식 레시피 기록소

남은 잡채를 활용한 백종원 잡채밥 황금 레시피(+재료 준비, 조리 과정, 맛있게 만드는 법)

by 알쓸신잡 기록소 2024. 12. 14.

잡채는 한국의 전통적인 명절 음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요리입니다. 하지만 종종 많은 양을 만들다 보니 남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. 이럴 때 남은 잡채를 활용해 새로운 요리로 재탄생시키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백종원 잡채밥입니다. 간단한 재료와 손쉬운 조리법으로 풍미 가득한 한 끼를 완성해 보세요.

 

 

백종원 잡채밥 만들기 재료

재료 분량
남은 잡채 1/2컵 (80g)
1공기 (200g)
달걀 1개 (50g)
대파 2큰술 (10g)
식용유 1큰술 (6g)
잡채용 물 1/2컵 (80g)
참기름 약간
소금 약간
깨소금 약간

백종원 잡채밥 만드는 방법

1단계 - 대파 준비

대파를 송송 썰어 준비합니다. 대파는 잡채밥의 풍미를 살리는 중요한 재료로, 노릇하게 볶아주면 고소한 맛을 더할 수 있습니다.

2단계 - 파기름 만들기

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송송 썬 대파를 넣어 중약불에서 볶습니다. 대파가 갈색으로 변하며 고소한 향이 올라오면 파기름이 완성됩니다.

3단계 - 남은 잡채 볶기

파기름에 남은 잡채를 넣고 잡채용 물을 조금씩 추가하며 부드럽게 볶아줍니다. 잡채가 촉촉해지고 따뜻해질 때까지 볶아주세요.

4단계 - 참기름 추가

잡채가 익고 물기가 적당히 줄어들면 참기름을 한 바퀴 둘러 고소한 맛을 더합니다. 이 단계에서 소금으로 간을 맞춰줍니다.

5단계 - 계란 프라이 준비

다른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달걀을 반숙으로 부쳐줍니다. 반숙 계란은 잡채밥 위에 올렸을 때 더욱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냅니다.

6단계 - 잡채밥 완성

그릇에 밥을 담고 볶은 잡채를 얹습니다. 그 위에 반숙 계란을 올리고 깨소금을 뿌려 마무리하면 백종원 잡채밥이 완성됩니다.

백종원 잡채밥

잡채밥 맛있게 만드는 팁

남은 잡채의 수분 조절

남은 잡채는 시간이 지날수록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. 물을 적절히 추가하며 촉촉하게 만들어주면 더욱 맛있는 잡채밥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.

파기름의 풍미 살리기

대파를 충분히 볶아 파기름의 고소한 맛을 극대화하면 잡채와 밥의 조화가 한층 더 좋아집니다.

계란 프라이 활용

노른자가 촉촉하게 흐르는 반숙 계란은 잡채와 밥을 비빌 때 풍미를 더욱 살려줍니다.

맺음말

이제 남은 잡채로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백종원 잡채밥을 만들어 보세요. 남은 음식을 활용한 창의적인 요리로 한 끼를 특별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백종원 한식, 일식 무조림 황금 레시피 (+재료 준비, 양념장 비율, 조리 과정)

무조림은 깊은 감칠맛과 부드러운 무의 조화로 밥상에 풍미를 더하는 인기 있는 반찬입니다. 특히 백종원의 황금레시피는 간단한 조리법과 진한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. 집에서 손

kingjourney.tistory.com

 

'편스토랑' 어남선생 류수영 황태해장국 황금 레시피(+재료 준비, 맛있게 끓이는 법, 조리 과정)

안녕하세요. 오늘은 어남선생 류수영의 황금레시피를 활용하여 황태해장국을 맛있게 끓이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. 황태해장국은 깊고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으로, 숙취 해소는 물론 든

kingjourney.tistory.com